코로나가 끝나고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호텔이나 항공권도 예약하고 여러 가지를 준비하고 있을 텐데요. 이 중에 절대적으로 필요한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해외에서도 국내에서처럼 전화를 하거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수단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그중에 해외로밍은 상대적으로 비용이 많이 들지만 국내에서 사용하는 것처럼 편리하기 때문에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LG유플러스를 사용자들이 해외로밍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설명해 보려고 합니다.
LG유플러스 해외로밍 신청 방법
LG유플러스에서는 PC와 모바일 등 다양한 루트를 통해 해외로밍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PC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한눈에 요금제와 부가서비스를 비교해 볼 수 있어 편리합니다.
또한, 모바일을 통해 신청을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두 가지 방법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전용 앱인 '당신의 U+ 앱'을 이용하는 방법과 '모바일 로밍 페이지'에서 신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각각의 방법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함께 요금제와 부가서비스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을 통해도 신청이 가능하며, "유플러스 로밍센터"라는 공식 채널에서 24시간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LG유플러스 해외로밍 가격 안내
LG유플러스에서는 다양한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어 개인의 용도와 예산에 맞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루 또는 24시간 동안 자유롭게 통화와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제로 프리미엄(13,200원 기간형/일반형)을 비롯하여 다양한 요금제가 있습니다.
여행 기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는 제로라이트(기간형)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단기 여행일 때는 제로라이트 2G(24,000원/3일), 3.5G(33,000d원/7일)가 적합하고, 장기 여행의 경우 제로라이트 4G(39,000원/30일) 8G(63,000원/30일)를 많이 선택합니다. 60일 동안 이용할 수 있는 10G 용량(80,000원) 상품도 있습니다.
하루데이터로밍 상품은 24시간 또는 1일 기준으로 300~500MB를 다 쓰면 최대 200kbps 속도로 사용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이용요금은 11,000~13,200원으로, 잠깐 로밍이 필요할 때 사용하면 좋습니다.
LG유플러스 해외로밍 이용안내
여행을 떠나기 전과 도착, 귀국 시 각각의 상황에 따라 해외로밍을 이용하는 방법과 설정에 대한 안내가 "유플러스 로밍센터"를 통해 제공됩니다. 출국 전에는 기본적인 사용설정 방법과 함께 통화 방법과 이통사 설정, 네트워크 초기화 설정 과정을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상담이 가능한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큰 불편함 없이 해외여행 중 데이터로밍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해외에서 휴가를 보내거나 여행을 즐기려는 분들이 해외로밍을 신청하고 이용하는 방법, 가격 및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들을 참고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여행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댓글